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보험영업

통합연금포털 활용한 영업전략 구상하기

by 10배성장 파트너 2021. 1. 19.
반응형

지난주 

금융감독원발

보도자료에 따르면

"통합연금포털 모바일 서비스 구축은 물론

Open Api제공"

한다고 한다.

 

이에 따른 보험설계사의 활용전략 및

영업에 대한 프로세스에 대한 재검토도

이뤄져야 할것이로 보이네요~

 

여기에 한발더 나아간다면

앱개발 등과 같은 사업화에 대한 연결 또한 검토해볼수 있을듯 합니다. 

 

저역시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자...

그러면

보도자료 내용을 살펴볼까요??

 

 

각종 연금에 대한 조회를 손쉽게하여

접근성을 높이려는 의도로 보여지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모바일시대에 걸맞게~~

바로바로 확인이 되고

앱설치를 최소화 하려는 노력도 보이구요~~

칭찬해~~!!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로그인과정까지도 슬림화 하려는 노력까지~~

연금의 전성시대를 위한 자세인가요??ㅎㅎㅎ

 

공적연금에서부터

퇴직연금,

그리고 사적연금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이곳에 대한 정보를 잘활용하신다면

적어도

노후파산은 하지 않겠죠??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는 반증일테니까요..^^

 

이번에는

저의 관심사 중 핵심임 

연금관련 Open Api.....

과연 어느정도까지 활용가능토록 열릴지 

정말 궁금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기능과 스크래핑 등을 병합한 

연금관련 멋드러진 프로그램/앱 구상중인데

이번 발표로 인해 한층 구체화 시켜나갈수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당장 

모바일부분의 변경부분은 12일부터 반영이 되었고

오픈 api에 대해서는 1월까지는 시범운영

드디어 다가오는 2월에는 본격 오픈....

쿵쾅쿵광(심장소리~~!!)

ㅎㅎㅎㅎ

 


다음은 보도자료의 붙임에서 안내해주는

통합연금포털 주요내용과 이용방법이 대한 자료입니다


현재기준 보유자산에 대한 조회는 물론

연금예시에 대한 시뮬레이션

필요자금 대비 부족자금등 까지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부분에 있어서

일반 금융소비자에 대한 전문상담이 필요해지는 영역이 될수도 있겠네요~~~^^

연금상품들에 대한 비교공시, 

그리고

반드시 체크해야할 

연금과 관련한 세금에 이르기까지

연금과 관련하여 

전반에 걸쳐 두루두루 

꼼꼼하게 다루려는 노력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마지막으로 

통합연금포털에서 제공할 Open Api의 내용데 대한 

세부내용이네요~~

 

앞으로 보다 더 구체적으로

사업화할수 있는 부분들까지 

냉철하게 따져봐야겠네요~~

 

보험영업과 관련하여

여러분도 이부분을 

영업적으로 또는 전략적으로 어떻게 활용해 보실건지

한번 깊이있게 고민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여러분의 성공적인 보험을 응원하는

박건혁 파이오니어 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