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보험영업

역시 삼성생명이네..

by 10배성장 파트너 2020. 4. 14.
반응형

많이 판매를 하는 회사는 아닌지라..

자주 들어갈 일은 없지만...

고액계약건이나 부자마케팅할때면 필요한 곳 역시 

삼성생명이기에~~ㅎㅎ

오늘 설계화면으로 들어가 보았드랬습니다....

 

요즘들어..

법인대리점에서 근무하는 보험설계사들을 힘들게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고객동의에서 부터 가입설계까지...

손보사들의 방식도 힘들기는 하지만..

생보사의 방식은....헐~~

ARS까지 거쳐야하는 고난의 연속~~!!

 


그리고 회사마다 처리하는 방식이나 절차가 약간씩 차이가 있다보니..

제가 근무하는 프라임에셋 기준으로 20여군데의 생명보험사와 

10군데의 손해보험사의 

업무절차를 모두 알기에는 너무나도 버겁죠..

겨우겨우 익숙해질만하면....

전산이 바뀌어주는 센쓰까징~~!

 

보험설계사를 하려면~......

적응력하나는 타고나야 할듯 하기도 해요~~ㅎㅎ


 

이번에 입장해보니 

삼성생명의 메인화면에 이렇게....

참으로 친절하게...

업무절찰를 따라하기식으로 해놨네요...

덕분에...

생각보다 헤매지 않고~~

청약서류까지 출력하는데 성공!!

앗싸~~!!!

역시 삼성이네요~~ㅎㅎ

 

물론...

아직도 불편함을 느끼게하는 요소들 몇가지는 있었지만..

물좋고 정자좋은 곳이 있나요~~ㅎㅎㅎㅎ

 

제발 보험회사(원수사)에서 설계화면을 만들때..

보험설계사가 힘들어 하는 부분이 어떤것인지

먼저 한번만 생각을 해봤으면 하는 바램을 해봅니다

 

한군데만 취급을 한는 설계사님이야...

금방 익숙해지고 숙달이 되겠지만...

 

저같이..

30여군데의 회사를 취급한다면...

기왕이면....

화면구성도 그렇고 업무절차가 쉽게 꾸며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죠...
(물론 법과 제도를 지키는 범위안에서 말이죠...^^)

최근들어

화면구성을 변경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는데..

기왕이면..

여러회사를 취급하고 있는 저같은 이에게

보다 수월하게~~

변경되기를 희망해 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