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구입 비용은 낮추고
영업효율성은 높이고
계약성사율도 높이고
DB고객을 나의 팬으로 만들수 있는 전략
DB영업을 하는데 손해를 본다??
과연....
무슨이야기일까요??
DB영업을 해본 경험이 있으신 설계사님의 경우에는
바로
"아~~~!!"
하실수도 있겠지만...
DB영업을 경험해보지 못한 설계사님은
'무슨 소리야~~'
'도대체 왜?? 무슨?? 손해를 본다는 거지??'
하실수도 있죠....
"세상에는 꽁짜가 없다"
누구나 아는 사실중 하나죠...
하지만 DB를 꽁짜로 준다는 달콤한 유혹에
아직도 혹~~!! 하시는 설계사님 계시죠??
DB가 공짜일때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콜DB,막DB 등등)
여기에서 하나하나 언급하기는 그렇지만요...
아무튼...
보험영업/계약과 관련하여
일명 쓸만한 DB의 경우에는
상당한 비용지출을 해야 되죠...
DB를 생성하는 곳을 통해 구입할 때는 구입비용
직접 생산을 할 경우에는 생산관련 마케팅 비용 등등
최근 가장인기있는?^^
패널형태의 방송DB의 경우 15만원선을 넘어
17~20만원까지 육박해 가고 있는 것이 현실....
각 방송사마다 경쟁적으로 늘리고 있고
각 보험사마다 출혈경쟁하며 입점을 노리고 있고...
당연히 DB의 평균생산단가는 높아져만 갈 것이고
당연히 DB의 평균 퀄리티는 점점 낮아져 갈 것으로 예상되죠..
(중복성 등등)
DB를 제공해주는 회사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구매방식/수수료에 녹여들게 하는 방식 등등)
보험설계사를 모집하고 관리를 해가고 있죠...
하....
지....
만....
DB영업의 효율성과 비용부담적 측면에서
고민하고 향상에 힘쓰는 방법에 대해서는
큰 신경을 안쓰는 것도 현실~~!!ㅜㅜ
시장에서 DB영업하시는 분들의 패턴을 간략히 살펴보면...
상담신청 DB구매 ->콜->약속유무에 따라 내방 또는 방문
->상담->계약으로의 연결?^^
여기서 계약까지 연결시킬수 있는 확률은 과연.....??
계약으로까지 성공 확률이 높으신 보험설계사님들이 30%선.....
일명
'간만 보는 DB'
'영양가 없는 DB'
등등....
여기서 생각을 한번 바꿔볼까요?
상담신청을 TV나 온라인 등을 통해서 했다...??
이유가 뭘까요??
-주변에 믿고 물어볼만한 전문가가 없거나
-주변사람과 엮이고 싶지 않거나
-같은 방송이나 홍보내용이지만 본인의 상황에 따른 심경의 변화가 있었거나
(타이밍)
등등등...
만약에 이런 보험에 대한 생각을 할때
아~~!! 그사람!!
하면서 여러분이 떠오른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지만
DB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너무 단기전에만 집중하신다는 점.....
DB야 계속 구입할수 있으니...
지나간 DB에 미련을 두지말고..
계속 나오는 DB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더 많다는 점ㅜㅜ
이런 과정이 반복될 경우.....
보험상품 판매를 통한 수수료 보다
보험DB구입에 들어가는 비용이 더 커질수도 있다는 점이죠..
그래서
보험DB구매에 소극적으로 임하면
활동량이 떨어져 소득도 감소하는 악순환의 길로....ㅜㅜ
자~~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DB영업도 장기적인 전략으로 접근해보세요....
한번 구매한 DB고객에 대한
연결의 끈을 놓지 마세요!!
DB신청하시는 고객님들의 경우
감성적 터치가 의외로 잘 먹힐때가 많아요~~!!
물론 여기에 투자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도 안되겠죠!!
흔히들 '보험영업은 타이밍이다'는 말하곤 하죠...
고객님 입장에서 지금은 아닌듯 하지만...
언젠가 보험에 대한 필요성이나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을때
TV나 인터넷이 아닌
여러분이 떠오를수 있도록 터치를 하시면 어떨까요??
반품 DB가 아니라면..
일단 구매를 해서 상담이 진행된 DB라면
이제부턴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
시스템을 활용해 1~3개월 단위로 지속적인 터치를 꾸준하게 하세요
분명 기회는 찾아옵니다....
보통 시스템을 활용하시는데는
1개의 DB구매비용보다 낮은경우가 많습니다..
500명이든 1000명이든...
일단 세팅만 해두면 자동으로
감성터치가 진행이 되는 툴들을 활용해 보세요~~
구매한 DB가 많아질수록
관리를 하는 고객님이 많아진다는 것
관리받고 있는 고객이 많아진다는 것은
기회로 연결될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
앞으로는
구매해서 한번 비용지불이 된 DB라면
반드시 관리를 통해서
추가적인 기회를 노리세요~~
또다른 기회와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항상 여러분의 성공영업을 응원합니다~~!!
DB영업
이제부턴
낚시만 할 것이 아니라
양식을 통해
계약을 키워가세요~~!!!
'고객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고객관리 솔루션 살펴보기-보케어 (0) | 2020.08.06 |
---|---|
이관고객 관리의 특급 노하우 7가지 (0) | 2020.05.30 |
빅데이터로 살펴본 고객관리 비밀 하나 (0) | 2020.03.30 |
전설의 흔적 영접하다...3W1000주 (0) | 2020.02.03 |
소개를 고객관리 비법을 담은 솔루션-플랜두씨 안내 (0) | 2019.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