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업전략 & TIP

DB손해: 실손전환 영업활동 관련(실손의료비 계약전환용)

by 10배성장 파트너 2020. 2. 17.
반응형

최근들어 DB손해 뿐만아니라

착한실손...

착한실손...

하면서..

실손의료비 계약전환용을

강하게 푸쉬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물론...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율...

고객님 입장에서는 보험료 인상률...

고려하고 검토해야 할부분이 많겠지만요~~

 

꼭 어느한쪽의 상품이나 플랜이 문제가 있고

나쁘고, 좋고의 문제로 접근하기 보다는

보다 고객지향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고객의 NEEDS와 WANTS 부합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일~~

이것이

보험설계사로써 갖춰야 할~~~ㅎㅎ

 

실손보험 전환 관련한 내용 정리도 

DB손해에서 정리를 깔끔하게 해주었네요..

 

보험설계사에게 유리한 점

그리고 고객님께 유리한점

이렇게 구분해서요~^^

 

 

 

 

그리고 다음의 자료에서 보시는 것처럼

어떻게 움직이실건지.. 

그리고 약간은 두리뭉실 하지만...

실손전환활동을 통한 소득상승 사례까지~~

 

 

 

 

저는  개인적으로

고객님의 보유하고 계신 계약을 

특별한 하자가 없는한 해지하는 것을 그리 반기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의 경우

각 탄생시기별 성격들도 다양하고

특히

고객님들 입장에서 보험료 인상에 대한

체감온도가 상당해 지는 현상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는 것을 보면...

보험사/당국에서 일부러 저러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

 

보험설계사님들이 

각각의 보험실비의 장단점을 잘 정리해 두시고

고민하는 고객님 계시다면...

적절한 설명을 통한 안내가 이뤄 질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고 계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의 보험영업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