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의 변화를 읽어야
영업전략이 나오는 법!!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맘들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해하시고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영업 전략을 세워보세요~~
한동안
특정회사의 독점적 포지션에서
뒤따르는 경쟁사들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의 경쟁력을 무기로
경쟁을 펼치는 시장이기도 하였고
이후
많은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싸우는 격전지가 되기도 했었죠~
또한
산부인과 산모교실, 박람회, 산후조리원 등등
임산부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보험영업현장이 되기도 하였죠...
이렇게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각종 유아용품을 미끼로 하는 영업행태가 난무하고
실제 박람회 같은 곳에 가면
선물들 산더미같이 쌓아놓고 유혹을 하던 시절까지~~
(추억이 새록새록~~ㅎㅎ)
이후 관련법 정비로 인해
공식적으로 산모들을 유혹할만한 경품/사은품 제공이 차단되면서
목숨을 걸고 ^^ 아직도 하고 계시는분도 있고..
몰래몰래 링크 우회 하는 등의 방법으로 피해가려는 분들도 계시고...
(이걸 또 추적해서 신고하시는 분들까지 계시죠...대단대단!!)
예전만큼의 공격적인 마케팅 진행은 사실상 어려워진 상태이죠.
따라서
산모교실이나 박람회(코로나19로 인해 힘듦), 산부인과, 조리원 등을 통한
영업전략들이 많이 수정되어진 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보험설계사님이 한가지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
*
산모님들의 생각에 변화가 오고 있다는 사실!!!
산모님들의 환경에 변화가 오고 있다는 사실!!!
먼저
산모님들의 생각의 변화입니다.
맘카페에서나
첫째를 통해서
사은품 받고 가입한 태아보험..
막상
보험금 청구를 하니
해당 보험설계사는 역시나 현장에서 보험가입시킨다고
바쁘고 정신이 없음...
보험금 청구를 해도 함흥차사 ㅜㅜ
이때 문든 드는 생각 '내가 이럴려구 태아보험 가입했나...' 하는 생각과 함께
함께 받았던 사은품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갑니다.
이렇게
후회를 하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분들이 태아보험 가입을 물어보는 후배 산모들에게
조언을 하는데 있어 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는 점!!
과연 어떤 조언을 해줄까요??
여러분의 상상력에 한번 맡겨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산모님들의 환경변화입니다.
예컨데 산모의 고령화, 노산 인구의 증가 등이겠죠...
여러요인으로 인해
아이를 낳는 여성의 연령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모의 고령화는
여러가지 문제들의 시작점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노산에 따른 산모 자체 위험
-태아의 위험
-신체적이상 보유한 태아 증가
-임신확률에도 영향을 미쳐 인공수정, 수정관 등등의 방법으로 인해 다둥이 증가 등
나열되지 않은 것들 중에서도
크고 작은 문제점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앞서가는 보험설계사라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태아보다 우선한 산모중심의 보장 강화
(엄마가 아프면 고스란히 아이에게 전해집니다!!)
(임신중 얻는 질병이 출산후에도 이러지는 만성질환 등에 대한 관심도 높여주세요)
선천이상 등에 대한 부분 강화 필요성 안내(발생빈도 증가)
위험구간에 해당하는 기간동안에 집중케어 되는 복층설계도 검토
보험설계사 여러분
산모님들의 변화를 읽어내고
거기에 맞는 전략 수립
잘 이해가 되시나요??
기가입고객의 경우라도
최신트렌드가 반영되지 않는 것들에 대한 보완은 물론
집중케어기간, 산모관련, 선천이상 등등
부족한 부분을 읽어내고
보완해드린다면
고객만족
=
설계사성공
이뤄 내실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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