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품

투자상품_펀드_재간접펀드

by 10배성장 파트너 2015. 3. 25.
반응형

재간접 펀드란 다른 펀드에 투자하는 펀드로 펀드오브펀즈(Fund of Funds)라고도 합니다.

재간접펀드는 펀드자산을 다른 펀드가 발행한 간접투자증권에 40%이상 투자해야 합니다. 재간접펀드는 2개 이상의 자산운용회사가 운용하는 5개 이상의 펀드에 분산투자 하여야 하므로, 여러 자산운용회사들이 운용하는 다양한 펀드에 동시에 가입한 것과 유사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분산투자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자전략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재간접 펀드는 주식, 채권이나 실물이 아닌 어느 정도 검증된 펀드에 투자하기 때문에 일반 펀드에 비해 보다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간접 펀드는 펀드에서 또 다른 펀드에 투자하는 구조이므로 보수 및 수수료를 이중으로 지급하게 되어 일반 펀드에 비해 비용부담이 높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의 경우에는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설정된 펀드의 경우에는 국내든 해외든 주식에 투자해 얻은 수익에 대해서는 비과세혜택을 주고 있지만 (해외주식펀드의 경우 2009년 말까지 비과세 혜택) 재간접 펀드의 경우 주식이 아닌 펀드에 투자해서 얻은 수익에 대해서는 과세를 하게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