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임에셋

2023년 보험설계사의 연말정산 하는 법

by 10배성장 파트너 2023. 1. 20.
반응형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기왕이면 연말정산보다는 

종합소득세 신고가 더 좋을텐데...^^

ㅎㅎ

보험설계사의 연말정산

그래도 연말정산 알뜰살뜰 잘 챙겨서

놓치는 것 없이 하시길 기원하면서

2023년 보험설계사의 연말정산에 대해 정리를 해봅니다. 

모든 기준은 프라임에셋 기준이긴 하지만 다른 회사 소속 보험설계사님들도 

절차상에 큰 차이는 많지 않을 것이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

자~~ 그럼 출발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이기에 당연히 2022년에 발생한 소득에 관한 것이겠지요^^

 

 

목차에 따라서

필요하신 부분이나 궁금하신 곳으로 바로 내려서 보셔도 되겠습니다. 

 

앞서서 말씀드렸듯이 

프라임에셋 기준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다른 회사 소속이시라도 진행되는 프로세스 상 큰 차이는 없을거구요^^

 

아이쿠야..

CFP공부할 때가 생각나게하는 

세금구하는 공식?^^ㅎㅎㅎ

 

연말정산의 백미^^

인적공제이네요~~

저는 아직 싱글이라 패쓰~~!!!

ㅎㅎ

 

추가공제입니다. 

당연이 기본공제대상자여야 하는 점은 알고 계시겠죠??^^

 

금융쪽과 관련하여 

몇 안남은 소득공제 항목...

나머지들은 모두 세액공제로 이사를 보내버린지 오래죠...

ㅜㅜ

 

기부금을 제외한 세액공제 관련 내용이랍니다. 

자녀세액공제와

연금계좌세액공제

아직까지는 복잡한 구간을 사용하지만 

내년에는 더 상승조정된 깔끔한 구간으로 변경한 것을 사용하겠죠...

연초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부금 관련한 세액공제..

정말 복잡한 계산구조...ㅋㅋ

 

 

기부금공제 가지고 장난치면 혼난다는 내용이네요..ㅋㅋ

 

 

각 항목이나 사안별로 필요한 서류리스트들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직했을 경우

전직장과 합산 신고하시는 보험설계사님께 필요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보험설계사의 연말정산시 가장 많이 묻는 질문들을 

미리 빼서 정리를 했습니다. 

감사할 따름..ㅎㅎ

이상으로

2023년에 신고하는 (2022년 소득분)

보험설계사님의 연말정산 관련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전체적인 프로세스와 핵심적인 내용만 체크하시고

각자 소속된 회사의 안내를 받든지 

직접 연말정산 간소화 창으로 가서 직접하셔도 된답니다. 

 

2024년은

연말정산이 아닌 종합소득신고 꼭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