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P와 자기계발

2015년 금융관련 자격증 시험일정 모음입니다

by 10배성장 파트너 2015. 3. 24.
반응형

 2015년 협회/기관별 자격시험 일정입니다.

 

먼저 FPSB주관의 AFPK와 CFP자격일정입니다.

언제나처럼 AFPK는 3,6,9,12월

CFP는 5,11월이네요....^^

CFP기준으로 5월시험이후에는 부분개정이 있을 예정이고....

2016년에는 전면개정 예정이라는 소문이 솔~~~솔~~~

일정 고려하시어 알차게 준비하셔야 겠네요~~

 

 

다음으로 금융투자협회 주관의 자격시험 일정입니다.

펀드와 증권의 투자권유대행인 자격이 새롭게~~??

암튼 취업 준비생이라면 투자권유대행인 자격 취득후 활동하였더라도

금융권에 취업을 할 경우 다시 자문인력 자격 취득을 해야 한다는 군요..ㅠㅠ

자문인력 자격은 금융권 종사자만 응시가능하고, 합격점수대도 올라갔다는 점.....

 

그리고 1월에 진행되었던 퇴직연금 모집인 시험 이후로...

아직 시험일정과 주관이 조율중인 듯 보입니다....

언제쯤 되려나~~

IRP관련 세법개정으로 응시대기자들 꽤나 있을 듯 헌데...ㅎㅎ

 

 

 

마지막으로

한국금융연수원 주관 자격시험 일정입니다.

이중에서 자산관리사 자격 취득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하네요....

금융관련 FP자격중에서는 유일하게 국가공인자격으로

법인영업 또는 세미나 영업 등등 나름 활용도가 있을 듯 하네요~!!

 

이상으로

금융관련 자격 시험 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2015년 알찬 계획으로 희망하시는 자격 모두 취득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