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11

한국금융연수원 금융자격증 시험일정(2017년) 2017년 금융관련 자격증 시험일정을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금융연수원편입니다....^^ 주로 은행권으로 보시면 되시구요~~ㅎㅎ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시행하는 금융관련 자격증으로는 신용분석사, 여신심사역, 국제금융역, CRA(신용위험분석사), 자산관리사(FP) 외환전문역, 은행텔러, 영업점 컴플라이언스 오피서, 중소기업금융상담사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FP업무와 관련한 자격증으로는 자산관리사(FP)인데요... 은행, 증권, 보험 각 분야별 자산관리사 자격증이 있는데요 특히 은행권의 자산관리사가 가지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FP님들 중에서도 이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이 계시죠~~~^^ 개인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자격증은 중소기업금융상담사라는 자격증이 눈에 들어오네요~~ㅎㅎ 보다 자세.. 2016. 12. 28.
금융투자협회 금융자격증 시험일정(2017년) 금융자격증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금융투자협회 주관의 금융관련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주요 금융자격증에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투자자산운용사, 금융투자분석사, 재무위험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2017년을 여는 자격시험은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이군요... 벌써 응시원서 접수기간도 끝난상태.. 1월 15일에 첫시험을 시작으로 1년동안 쭈욱~~~ 진행되네요... 필요하신 자격증, 준비중인 자격증... 꼭 2017년에는 취득하시길 바래요~~^^ 2016. 12. 28.
한국FPSB주관 금융자격증 시험일정(2017년) 한국 FPSB 주관 금융자격증에 관한 시험일정이 모두 발표가 되었네요.. 기존의 AFPK, CFP는 동일하게 3,6,9,12월에/ 5월,11월에 진행이 되는군요... 여기에 2017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AFIE(금융상품분석사)자격증이 4월과 10월에 치뤄지게 되었네요... 이상으로 한국 FPSB에서 시행하는 금융자격증 시험 일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2016. 12. 27.
12월 2주차, 3주차 신설법인 현황입니다. 12월부터는 좀더 부지런히 자료를 업한다고 다짐했건만... 2주차를 또 놓쳤네요..ㅠㅠ 12월 2주차와 3주차 동시에 올립니다. 활동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황자료를 활용한 영업스킬 함께 공유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2016. 12. 27.
AFIE(금융상품분석사) 자격증 살펴보기 FP와 자격증... 언제까지나... 끊임없이 이어지는 고리인 듯 합니다... 자기계발을 위한 자격증, 시장개발을 위한 자격증, 시장확장을 위한 자격증 등등 이번에 살펴볼 자격증은 한국 FPSB에서 2017년부터 시행하는 AFIE(금융상품분석사) 자격증입니다. 한국 FPSB에서는 그동안 AFPK,CFP라는 자격증을 통해 우리나라의 재무설계 분야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보시면 될텐데요.. 먼저 자격의 기본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의 AFPK와 CFP가 재무설계라는 관점이라면 AFIE의 경우에는 실질적 금융상품 분석이라는 부분에 촛점을 맞춘 자격증으로 보입니다.^^ AFIE의 자격시험은 어떻게 치뤄질까요?? 먼저 협력기관을 통해 교육이수를 해야만 응시자격이 되는 군요... (이전의 자격증들 처럼.....) 필수4.. 2016. 12. 27.
프라임에셋 드디어 농협손해보험 런칭 됩니다. 틈새를 공략할 수 있는 몇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 농협손해보험이 드디어 프라임에셋과 손을 잡게 되네요...^^ 그동안 농협손해보험의 경우 회사 또는 상품의 특성상 틈새를 찾기에 좋다는 평가가 지배적인데요~~ 앞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2017년 1월부터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구요~~ 간단하게 핵심적인 부분들만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1. 종합보험(다솜플러스) -암진단금/소액암 100%(전립, 방광,자궁,유방,대장점막내암)/유사암 20% -암수술비 감액없음 -스코어링 거의~~^^ 없음 -혈관질환 최대 1000만원까지 -2대진단비 단독가입가능 -질병후유장해 3%~: 1000만원까지 -가족일상배상책임: 비갱신형 3억까지, 중복가능 -하지만 50세 넘어가면.... 다소 .. 2016. 12. 21.
2016년 FP컨퍼런스 참가기 3편-숨은 재미 찾기편 2016년 FP컨퍼런스 참가기 세번째 이야기편입니다. 아는사람은 다 알고 모르는 사람은 통~~ 모르는 FP컨퍼런스에 숨겨진 재미를 찾아보겠습니다. ^^ 가장 먼저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장 고생도 많이 했을 듯 하고 참가자들에게도 호기심을 끌어냈던 부분이 이름 뒤에 컨퍼런스 참여횟수를 기록한 점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부분이 아니었기에... 통계자료를 뽑아내는 일이 쉽지 않았을 텐데.... 작업한다고 고생하신 모든 분들께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앞으로는 컨퍼런스 참석횟수가 훈장처럼 여겨지는~~ 그리고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기회가 된 듯 합니다. 마지막 폐막식에서도 이런 점들을 감안하여 총 11회... 한번도 빠지지 않은 회원님에 대한 시상도 보기 좋았습니다... 두번째로.. 작년의 경우에는 .. 2016. 12. 14.
12월1주차 신설법인현황자료 12월 1주차 신설법인현황입니다. 엑셀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항상 드는 생각인데... 매주매주.. 새로운 법인들 탄생하는거 보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법인들이 생존할 수 있도록 또는 위험을 잘 견딜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도와야겠습니다...~~^^ 신설법인 활용팁 공유하실분을 찾고 있습니다...^^ 2016. 12. 14.
세법 개정안 보도자료 입니다(2016.12) 2016년 12월.... 세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 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변화된 내용이 많이 있네요.. 비교가 잘되어 있는 보도자료 함께 첨부해서 올립니다. 일단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경력단절 여성 소득세 감면: 상담시 멘트용~~^^ -소기업소상공인 공제부금소득공제한도조정:내년 한해 핫 할수도 있겠네요..^^ -중소기업들 세제지원정책들~:업종별 업체 타겟팅하심 좋을 듯^^ -소득세 최고40%구간 신설 -저축성보험 이자소득세 비과세요건 수정:시행령개정예정 -연금계좌세액공제한도 조정 등등등.... 세법개정 특히 저축성보험 비과세 축소에 관련한 보도자료와 시행령개정예정에 관한 기사자료입니다. 상담 및 활동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래요~~ 시장개발은 물론 중소기업컨설팅시 필요한 개정세법... 잘 숙지하셔서 .. 2016. 12. 13.
2016년 FP컨퍼런스 참가기 2편-본행사 참여 2016년 FP컨퍼런스 참가기 2편 꼭두새벽부터 잠오는 눈을 비벼가며 수서행 열차를~~~ 분명 예약할때는 1~8호차뿐이었는데.. 역에서 보니.. 2개를 붙여서 운행을 준비하고 있었네요.... 하루전인 금요일부터 운행되고 있는 SRT열차... 살짝 불안하기도 했지만... 코엑스와 가까운 수서역으로 가기에... 과감히 선택을 했어요~ㅎㅎ 첫째는 자리간격이 넓다는점... 그리고 모든자리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콘선트 코드가 있다는 점... 하지만.... 하나뿐이라는 점...ㅠㅠ 의자는 둘인데... 잘못하면 둘이 싸울수도 있다는~~~^^ 도착을 해서 강의장 입장하니 우와~~ 변함없이 많은 사람들로 가득하네요~~ 올해의 모든 강연내용이 포함된 교재와 명찰~~!! 1일차 오전행사를 마치고 점심을 먹으로 푸드코트로 이.. 2016. 12. 12.
2016년 FP컨퍼런스 참가기 1편-준비편 2016년도 FP컨퍼런스... 벌써 4번째 참석을 하고 있네요... 새로운 정보와 아이템, 그리고 교류~~ 많은 도움이 되고 있네요~~ 올해의 메인테마는 "나를 깨우고 세상과 소통하자!" 여기서도... 소통.... ㅎㅎㅎ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륨과 아셈홀에서 진행...... 전체적인 스케줄 중에서도 눈에 들어오는 것은 핀테크, 부동산, 대체투자, 법인영업관련, 세법, 힐링... 등등.... 1일차에는 네이버와 함께 하는 금융소비자 초청해서 재테크 세미나 및 현장 무료상담이.. 저두.. 여기에 상담위원으로 참여를~~^^ 2일차에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정재찬교수님의 인문학 강의와 혜민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올해에는 또 포토제닉과 경품추첨의 행운이 따라 줄런지....^^ 2016. 12.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