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5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 5.소개요청 양식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FP에게 도움이 될만한 툴들을 모아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다섯번째편으로 소개요청 양식입니다. 흔히 보험영업은 소개영업의 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점점 보험이나 재무설계를 통한 소개 받기가 어려워 지고 있는 것... 저만 느끼는 것은 아니죠?? ㅎㅎㅎ 그래서 소개요청에도 요령이 필요할 듯 합니다. 고전적인 방식인 "회사에서 내 준 숙제다" "오늘 할당받은거 채워가야한다" "계약입력시 필수 항목이다" 등등 하지만....... 이방법 역시 최근에는 쉽지가 않습니다. 아래의 수첩은 한화생명에서 제작한 소개요청 수첩인데요~~ 이 수첩을 가득 채운다면.... 영업하시는데 엄청난 힘이 될 듯 합니다... 채우는 방법은 각자의 노하우별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한가지 살짝 .. 2016. 9. 3.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 4.앙케이트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FP에게 도움이 될만한 툴들을 모아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네번째편으로 앙케이트입니다. 어감이.... 앙드레김 선생님이 생각나는군요...ㅎㅎㅎ 아래의 앙케이트는 교보생명에서 제작해서 활용되고 있는 것인데요... 정보제공을 위한 고객정보확보 방법 정도로 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고객님들이 왠만해서는 정보제공을 하지 않는 편인건 아시죠???^^ ㅎㅎ 그래서 사은품을 준비한다거나, 부자가 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형태를 병행해야 그나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확보된 정보를 가지고 보통.. 유비스의 컨텐츠와 연계해서 활용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너무 돈!돈!돈! 하는 형태의 정보보다는 생활정보, 건강정보 등이 함께 제공이 되면 더 효과적일 듯.. 2016. 9. 2.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 3.간편 재무상담 양식지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FP에게 도움이 될만한 툴들을 모아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세번째편으로 간편 재무상담일지 입니다. 본 자료는 한국FP협회와 조선일보와 함께 진행했던 몇년전 무료재무설계 행사시 활용했던 자료입니다. 재무설계에 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현장에서 약식으로 팩트파인딩을 받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있으니까 몇년전 행사때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ㅎㅎㅎ 이상으로 FP에게 도움이 되는 툴시리즈 세번째 이야기 간편재무상담 양식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재무설계 이벤트 기획하시거나 할때 활용해 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2016. 9. 2.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 2.활동계획 관리( sit plan)노트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FP에게 도움이 될만한 툴들을 모아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두번째편으로 활동계획 관리( sit plan)노트 입니다. 이번에 살펴보는 활동계획 관리노트는 프라임에셋에서 제작하였는데요.. 일반적으로 활용하시는 엑셀이나 한글파일로 되어 있는 것들로 활용하고 계신분들 많으신걸로 아는데요.. 아래처럼 책자형태로 제작을 해서 활용해보니 월별로 하는 형태로도 가능(한권이면 분기정도 사용가능) 합니다... 약간 플랭클린 다이어리 느낌도 있구요~~ㅎㅎㅎ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가망고객 분류를 월별로 할 수도 있구요.. 관리자와 FP간에 소통창구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어요....^^ 아래는 월간계획... 달력부분을 인쇄하지 않았기에.. 자유로이 작성해서 활용하시면 활용도가 높아.. 2016. 9. 1.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 1.고객 관리 수첩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FP에게 도움이 될만한 툴들을 모아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첫번째편으로 고객 관리 수첩입니다. AIA생명에서 제작되었던 것인데요~~ 원수사에서 제작한 것이니 만큼 그 회사의 전산활용법을 포함한 알아야할 내용들도 함께 탑재를 했네요... 이 방법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형태로의 변형도 가능할 듯 합니다...^^ 세부페이지로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되시겠네요.. 일반적으로 관리하는 고객관리카드와 유사한데요... 책형태로 제본이 되어 있어서 편리한 점이 있더라구요~~^^ 물론 링제본 형태로도 있어서 가나다순으로 정렬시킬수는 없지만.... 사용해보신분들은 책자형태의 이번 자료에 대체로 만족을 하시는 편이네요...^^ FP에게 도움되는 툴시리즈 1편으로 고객관리 수첩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 2016. 9. 1.
반응형